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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7-02 17:51:04
자동차 랩핑필름을 히팅하는 방법.
조회수 6,494 추천수 44 댓글수 0 스크랩수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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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의: 필름을 부착하기전에 드라이기로 열을 가한후 스퀴지질해도 접착력이 없어지나요?

답변: 오히려 접착력이 강해집니다.

2. 문의:필름을 스퀴지질을 한 상태에서 떼었다가 드라이기로 열을 가하고 스퀴지질을  했는데 접착력이 죽은건 왜그런가요?

답변: 스퀴지작업을하고 떼었다가  열을 가하여 원상복원 시킨후 다시 스퀴지작업을 하는경우 접착력의 차이가 크게 없습니다.
         접착력이 약해진경우는
가)차량의 표면에 유막이 있는 경우 (랩핑 전용 크리너를 사용하면 최고이고요, 알콜(IPA)로 크리닝 요함. 유리세정제는 점착력을 약화시킴)
나)작업자의 손에서 기름기가 묻은 경우 (랩핑전에 손을 꼭 씻어야함)
다)무언가 점착력을 약화시키는 물질이 차량 표면에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유리막 코팅을 한차의 경우는 점착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3. 문의: 원칙적으로 필름에열을 가해서 늘리면 않되나요.
답변: 열을 가하지 않고 필름을 강제로 늘리는 것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열을 사용하는것이 랩핑의 기본입니다..

4. 필름에 스퀴지질 할때 헤라에 펠트지를 붙이고 비눗물을 뿌리고 스퀴지질을 했는데 기스가 나는데, 스퀴지질강도를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스퀴지에 붙이는 펠트지의 성능에 기스는 90% 좌우 됩니다.
        이카 쇼핑몰에 판매하는 기스방지 스티커( 옐로우몽키 제품중 몽키스트립(블루))를 사용하면 양모 보다 기스가 현저히 줄어듭니다.
        미세한 기스는 열을 가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고요. 여름에는 강한 햇빛을 1시간정도 받으면 미세기스는 모두 사라집니다.
        스퀴지(헤라)질 강도를 말로 표현하기는 매우 어렵네요---
        1) 유리문에 필름을 붙이고 헤라질을 하시고 뒷면을 보면 어느정도 강도를 주어야하는지 한눈에 파악을 할수 있습니다.
            점착력이 필요한 끝단과 골진부위는 비교적 강하게 눌러주어야합니다. 넓은 평면은 가벼운 힘으로 공기정도만 배출 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미세한 기포는 1~2일 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유리의 뒷면을 보면 헤라질하면 기포가사라진면과 기포가 있는면과 색상으로 확실히 구분 됩니다.
           평면은 50%정도만 색상이 변해   도 되지면 골진부위는 80%이상이 색상이 변하도록 2~3번 반복해서 가볍게 헤라질 해주세요. 
           한번에 너무 강하게 헤라질을 하면 기스도 발생하고 필름이 너무 많이 밀리면서 부착되므로 작업도 매우 어려워 집니다..

5)문의: 3M 1080 필름과 작업성의 차이가 있나?
답변: 별 차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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