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출시된 전륜구동 기반의 BMW 2시리즈 그란쿠페는 미국에는 4륜구동으로만 판매가됩니다.
BMW 특유의 후륜구동으로 만들어지지않아서, 일부 열성팬들을 화나게 하였습니다.
다행히도, 그란쿠페의 경우 BMW 2시리즈의 후륜구동의 대체품이 아니며, 다음세대 모델을 준비중에있다고합니다.
신형 2시리즈가 언제 나올지는 모르지만
"카&드라이버에 따르면": 2022년이나 2021년 출시를 계획중에있다고합니다.
BMW 대변인과의 이야기를통해, C&D의 소식통에따르면,
신형 2시리즈는 3시리즈의 세단과 4시리즈 쿠페에 사용되는 유사한 RWD 후륜구동 구조를 따를것이라고합니다.
분명이 2시리즈는 재설계될것이며, 미니와 플렛폼을 공유하는 그란쿠페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야한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위 전륜기반 기본모댈의경우 230i로 부르며 2리터 4기통 터보엔진과 248마력을 만들어낼것으로보이며,
새로운모델은 더 강력한 모습을 보일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M240i의경우는 M340i / Z4 도요타 수프라 와 같은 382마력 B58엔진이 될것으로 예상이됩니다.
전륜과 후륜은 계속해서 양립해갈것으로보이며, M2의경우 계속해서 다음세대가 나올것으로보입니다.
다가오는 M3/M4 뿐만아니라 S58 트윈터보 L6 디튠버전으로 계속해서 구동될것으로보입니다.
BMW는 계속해서 M240i 와 M2에 한해서 수동변속기를 제공하며있으며,
다음세대에도 이 옵션이 유지될것으로 예상이됩니다.
2시리즈 컨버의 경우에는 4시리즈의 수익성이 높기때문에 여기에서 충당할것으로 보이며,
SUV의 명가(?)로 탈바뀜해가는 BMW 느낌으로 컨버라인업이 3개로 줄이는것이 올바른 결정인것같습니다.
1시리즈 / 2시리즈 그란쿠페 / 2시리즈 그랜드투어러 / 등이 전륜으로 진행되며,
나머지차량은 후륜으로 계속해서 유지할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