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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7 02:39:44
답변: 범퍼 전후방 센서의 감도에 대한 랩핑필름의 영향
조회수 2,503 추천수 20 댓글수 3 스크랩수 0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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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감사합니다.

1)일반적으로 99% 이상의 차에서 랩핑에 의하여 센서의 오작동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2)하지만 극히 일부의 차량에서 랩핑필름에 의해서 전후방 센서의 오작동의 원인도 제공합니다.


원인 분석하는 방법

1) 후진기어를 넣고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보조자가 센서에서 몇 걸음 떨어진 상태에서 센서에 서서히 접근합니다.
   최초 센서의 작동거리를 측정하시고, 초근접 경고음이 강하게 울리는 거리도 측정합니다.
2) 후방센서 모두를 따로 따로 점검합니다.

3) 전진기어를 넣고, 앞범퍼의 센서도 각각 모두 체크합니다.

4) 모두 작동이 않되는지, 어느 한개만 않되는지 체크합니다.

5) 차량의 범퍼형상에 따라서, 랩핑을 할 때, 범퍼를 완전히 분해 랩핑하기도하고, 라이트주변만, 또는 범퍼 양쪽 끝만 분해하고 랩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분해한 경우 , 배선 컨넥터의 조립을 까먹는 경우도 0.001%는 있지요---

6) 중국제 필름의 경우 필름의 두께가 두꺼워 간혹 센서의 오작동을 유발할 확률이 좀더 높습니다.

또한 자동차 전용필름의 세계 4대 메이커인 에이버리와, 3M, 오라칼, 맥택 필름 또한 센서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7) 저는 BMW 520d 2017년식에서 경험한적이 있습니다. 어떤 필름인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네요--
 암튼 범퍼를 분해하지 않아서 센서의 단자를 분해한 적이 당연 없으므로, 랩핑전에는 괜찮았는데, 랩핑후 센서의 작동이 잘못된 경우가 확실하다고 판단하여 센서의 랩핑지를 제거하여, 정상적인 작동을 확인하였습니다.


8) 센서의 홀 주변의 고무 부분만 제거하여도 센서가 작동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는 센서의 원형 바깥 테두리를 지지하여 30도 컷터날, 또는 메스를 이용하여 예쁘게 컷팅을 하고 남은 필름(약 1mm:고무두께정도)은 고무 뜸새로 밀어 넣으면 깨끗하게 랩핑이 됩니다. 

9) 일단 센서 모두를 점검하시고 다시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 센서의 모양 또한  차종마다 매우 다름니다.
     BMW 520d , 아반테 경우는 센서면이 범퍼면과 동일하고, 볼보 RV는 센서를 붙잡고 있는 외경 테두리가 매우 크고 범퍼면보다 깊숙히 들어가 있고, 그랜져, 쏘나타, SM5는 법퍼면과 센서면이 비슷하지만 센서의 하우징이 있습니다.

11) 쎈서의 형상에 따라서 범퍼를 한장으로 랩핑하는 경우도 있고, 범퍼의 센서만을 별도로 랩핑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2) 암튼 문의 감사하고요----좀더 궁금하시면 전화주세용---  010-3787-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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