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클래스의 W222버전은 2017년에 나왔고, 이번 풀체인지로 돌아온 신형 S클래스입니다.
새롭게 개발된 신형 직렬 6기통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접목되었습니다.
이는 다운사이징이라는 환경규제와 전동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배출가스규제를 맞춘 신형 파워트레인입니다.
새롭게나오는 W223은 독일 아우토반 도로에서도 잘 달려줍니다.
하이엔드 럭셔리차량인만큼, 조용하며, 편안한 실내승차감 그리고 문을닫았을때 단절된 느낌은 S클래스 다운 면모를보여줍니다.
부드러운 시크천 같이 느껴지는 기어변속은 9단 자동변속기와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부드러운 소리는 오직 6기통이라는 엔진과 어울리지않을정도입니다.
가상 바늘이 디지털 계기판에서 260km까지 도달가능하며, 그래도 여전히 편안한 여행을 어느속도에서도 즐길수있습니다.
AMG 버전도 준비중이며, V12기통은 AMG에선 나오지않을것입니다.
오직 마이바흐 버전에서만 6.0L V12엔진은 사용할것이라고 들립니다.
이는 S73e 버전으로 출시될것이며, 약 800마력을 상회할것으로보입니다.
인테리어를 잘보여주는 동영상이며, 새오운 신형 S클래스의 기술등이 잘 접목된 영상입니다.
쿠페와 컨버터블은 S클래스에서 더이상 제조되지않으며, AMG GT C 등 SL 방향으로 나뉘게됩니다.
S클래스는 세단형태로만 진출되며 쿠페와 컨버모델등은 새로운 SL 로드스터 등으로 분할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