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는 스바루 BRZ 후륜 쿠페가 개시된지 5개월만에 GR86을 공개하였습니다.
경량화라는 그리고 쿠페라는 명제를 유지하면서 개선된 사양으로 업그레이드 되는것을 목표로하고있습니다.
무게를 줄이기위해 엔지니어들은 지붕과 팬더부분을 알루미늄으로 변경하였고,
앞좌석 개조하였으며, 지붕의경우 무게중심을 낮추어서 더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비틀림강성도 약 50% 개선되었으며, 사이즈는 거의 동일합니다.
길이는 4,265mm, 너비는 1,775mm, 높이는 1,310mm이고, 훌베이스 2,575mm
2022년형 도요타 86은 1270kg 이라는 가벼운 무게로 등장하였습니다.
기본으로 6단 수동변속기를 제공하고 옵션으로 자동변속기를 선택가능합니다.
기존 2리터 가솔린엔진이 2.4엔진으로 변경되었으며, 여전히 자연흡기를 고수합니다.
4기통의 수평형 엔진은 232마력을 7천알피엠에서 만들어내며, 최대토크는 3700알피엠에서 만들어냅니다 [일본스팩]
제로백의경우 1.1초를 줄인 6.3초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도요타는 출력이외에도 더 좋은 엔진반을을 선보인다고 하였으며,
이는 낮은속도에서부터 높은속도까지 부드럽고 스트레스없는 출력을 리니어하게 제공한다고합니다.
향후에 GR 야리스, GR 수프라 등 GR 슈퍼스포츠 하이퍼카 등
합류하게된 GR86은 공기역학적인 향상기능이 제공되며,
맥퍼슨 스트럿방식의 전륜 서스펜션과 리어의 더블위시본설정을 자랑하며 18인치 215/40 타이어가 제공됩니다.
7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8인치 인포시스템을 제공하며, 86과 BRZ는 환풍구와 시트, 페달까지 모두 동일한 인테리어를갖춥니다.
안전옵션의경우 자동모델은 스바루의 아이사이트 드라이버 어시스트 기술을 제공받습니다.
2세대 GR86은 올 가을부터 일본에 판매될예정이며, 북미판은 추후 공개될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