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의 예상에 따르면, 90%의 전기적힘을통해서 구동될것이라고합니다.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CLA 250e / CLA 250e 슈팅브레이크 / GLA 250e 모델들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추가하여, 옵션을 확대할것으로 보입니다.
위 차량들은 올봄 유럽에서 구입가능할것으로 보이지만, 세계적으로나 북미지역에 대한 정보는 아직 없습니다.
위모델은 1.3L 내연기관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하여, 시스템출력 215마력(160kw)를 만들어내며,
8단 듀얼클러치 기어박스를 적용합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배터리팩은 15.6kWh 입니다.
CLA 250e 모델의경우 WLTP 주행가능거리는 60~70km 사이가 될것으로 보이며,
슈팅브레이크 모델의경우 58~68km 입니다. GLA 250e 모델의경우 53~61km 사이를 주행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플러그인 시스템은 배기가스를 다시 재순환하며, 연료탱크 후면에 차죽부근에 배터리를 장착하여,
최대한 화물용량의 손해를 줄이며 디자인하였다고합니다.
하이브리드의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기위해 전기구동모드를 변경할때 고려하는 네비게이션 데이터와
속도제한 그리고 메르세데스 경로기반 시스템을 기반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운전자들이 내연기관의 힘이 필요하다고 생각될경우 악셀을 강하게 누를경우 시동이걸리며,
어느정도까지 유지할경우 최대한 전기모터로 구동한다고합니다.
허나 위 차량을 구매하는 대다수의 운전자가 전기구동으로만 운전거리를 약 90% 이용할것이라고 메르세대스는 예측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