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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카, 자동차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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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회원정보입력 가입완료

제 1 조(목적) 
이 약관은이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커뮤니티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가상의 사업장(www.2car.kr)을 말합니다.
② “서비스“라 함은 구현방법(온라인, 오프라인)과 상관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의 공급 및 용역이행을 말합니다.
③ “이용자“라 함은 ”이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의 내용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에서 회원등록을 승낙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⑥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써 성명처럼 이카에서 회원을 특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⑦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이카”에 접속하거나 “회사”에 연락을 한 사람이 “아이디(ID)"가 특정하는 회원과 일치하는지를 확인하는데 사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⑧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포인트는 재산적 가치가 있도록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⑨ "마일리지"이란 이카 상품 등록 및 구매 시, 사용/획득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마일리지는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⑨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여 적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을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개정 약관은 공지한 날로부터 15일이 경과되면 적용됩니다. 
④ 전항의 규정에 따가 “회사”가 개정약관과 현행약관을 공지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승낙을 함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은 “회사”가 “가입신청자”의 신청을 승낙하였다는 의사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에 차등을 두거나 서비스를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회원의 등급을 정하여 서비스를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닉네임"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로그인 화면이나 “회사”의 게시판에의 게시 또는 전자우편 및 우편의 발송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일부 및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을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마켓 직거래 시 불법적인 판매를 시도하는 행위 
7. 마켓 등록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8. 마켓 거래를 통해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9.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10.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1.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2.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을 게재하여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특수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동하는 행위 
13. “회사”의 전체 영업에 불이익을 끼치는 것으로 판단되는 행위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2 조(“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광고대행 서비스
2. 게시판형 서비스(자료실, 가이드 등)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로 합니다. 다만 일부 항목에 대해서는 유료로 제공합니다. 유료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공지사항이나 해당 서비스 화면에서 안내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게시판이나 공지사항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의 게시판 내부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등록 서비스는 ‘카카오’의 ‘카카오TV’ 플랫폼으로 제공되며. 등록 된 영상에서 발생한 광고수익 일부는 이카의 수익이 됩니다. 해당 영상에 대한 문제 발생 시 “회사”는 ‘제 17 조("게시물"의 관리)’ 에 따라 영상삭제, 비공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콘텐츠 제공 사이트(블로그 등)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7 조("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등록거부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절차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 바로가기


제 18 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제 19 조 (포인트) 
①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 및 소멸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포인트” 혹은 “훈장”의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은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별로 마련하여 고지한 절차 또는 세칙 등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주민번호,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④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혹은 “훈장”의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이용요금의 납입)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카드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져야하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선결제를 완료 한 후 서비스의 계속적 이용이 가능 합니다.
④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 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이의제기)
①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개시되는 서비스인 차량광고 등의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제2항 제1호에서 규정하는 서비스 외에는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남은 이용일수의 10%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1.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2.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3.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4.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5.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④ 제3항 제2호의 사유 또는 서비스의 중단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남은 유료서비스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그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적으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⑤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안 날로부터 1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이 제11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⑦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 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⑧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합니다. 
⑨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제 23 조(계약해제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이카 사이트상의 신청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2일전까지(단, 시중은행 영업일을 기준으로 해지일이 휴일인 경우 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강제탈퇴조치 또는 계약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와 제11조를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 및 강제탈퇴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회원"의 경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는 “회원”의 경우 강제탈퇴조치 및 해당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강제탈퇴조치, 계약해제 시에는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⑦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⑧ “회사”는 이 약관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⑨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의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4 조(책임제한)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판 등의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1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이루어진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 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회원“이 제11조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5 조(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전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제 1 조(시행일) 
①이 약관은 2017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1.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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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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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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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 무
직 책 : 대표
전 화 : 010-7932-0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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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정이용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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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표준약관 제10028호
(2012. 9. 20. 개정)


 

제1조(목적) 이 약관은 기업은행(이하 “은행”이라 한다)과 거래처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거래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처리를 도모하고 거래당사자 상호간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 각호와 같다.

    1. “거래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한다.
    2.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은행이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제공하는 조회, 입금․출금, 계좌이체 등을 거래처가 직접 이용하는 거래를 말한다.
    3. “전자적 수단”이라 함은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 컴퓨터, 전화기, 직불카드거래단말기 기타 전자금융거래를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전자적 장치를 말한다.
    4. “거래지시”라 함은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계약에 의하여 은행에 개별적인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의뢰하는 것을 말한다.
    5. “지급인”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의하여 자금이 출금되는 계좌(이하 “출금계좌”라 한다)의 명의인을 말한다.
    6. “수취인”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의하여 자금이 입금되는 계좌(이하 “입금계좌”라 한다)의 명의인을 말한다.
    7. “계좌이체”라 함은 지급인의 거래지시에 따라 은행이 특정계좌에서 자금을 출금하여 같은 은행 또는 다른 은행의 계좌에 입금하는 것을 말한다.
    8.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라 함은 계좌이체가 장래의 특정일자에 이루어지도록 거래처가 미리 거래지시하고 은행이 이를 해당일자에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9. “계좌송금”이라 함은 거래처가 현금자동입․출금기를 통하여 자기 또는 타인의 계좌에 자금을 입금하는 것을 말한다.
    10. “영업일”이라 함은 통상 은행이 점포에서 정상적인 영업을 하는 날을 말한다.
    11. “접근수단”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의 방식을 통하여 거래지시를 하는데 필요한 카드, 인증서,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등을 말한다.

 

제3조 (적용되는 거래) 이 약관은 은행과 거래처사이에 이루어지는 다음 각호의 전자금융거래에 적용된다.

    1.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에 의한 거래
    2. 컴퓨터에 의한 거래
    3. 전화기에 의한 거래
    4. 직불카드단말기에 의한 거래
    5. 기타 전자적 수단에 의한 거래

 

제4조(거래계약의 체결)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은행과 별도의 거래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다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단순조회(예금잔액, 예금입․출금내역 등)
    2. 단순히 이용수수료를 납부하고 처리하는 거래
    3.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에 의한 거래
    4. 기타 은행이 정하는 거래

 

제5조(이용시간)

  ①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시간 이내에서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② 이용시간은 은행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용시간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3영업일전 영업점 및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게시한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6조(계좌이체 한도)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최고한도 및 지정방법에 따라 이체한도를 설정하여야 한다.

 

제7조(비밀번호 등록) 거래계약을 체결하고 거래처가 거래비밀번호를 전자적 수단으로 직접 등록할 경우에는 계약일 포함 3영업일 이내에 등록하여야 한다.

 

제8조(거래의 성립)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시기에 거래가 성립한다.

    1.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은행이 확인하고 출금자금(수수료를 포함한다. 이하같다)을 출금계좌원장에 출금기록 한 때
    2. 현금출금의 경우에는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은행이 확인하고 출금자금을 출금계좌원장에 출금기록 한 때
    3. 계좌송금의 경우에는 은행이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 및 입금자금을 모두 확인한 때
     4.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는 은행이 거래처의 거래지시 내용을 확인한 때. 다만, 이체시점에 자금이 출금계좌에 입금되어 있을 것을 조건으로 한다.

 

제9조(거래지시의 처리기준)

  ① 은행은 거래처의 거래지시에 포함된 계좌번호,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등을 신고된 것과 대조하여 그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에 거래지시를 처리한다.

  ② 은행은 거래처의 거래지시에 따라 출금계좌에서 자금을 인출할 때 예금거래기본약관에 불구하고 통장이나 지급청구서 또는 수표없이 인출한다.

  ③ 대량계좌이체, 타행계좌이체 등과 같이 거래의 특성상 수취인의 명의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수취인의 계좌번호를 기준으로 하여 거래를 처리한다.

  ④ 타행계좌이체는 당일 중에 처리한다. 다만 당일 중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20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처리한다.

  ⑤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 이체시점에 출금계좌의 자금이 거래처가 거래지시한 금액 이상일 때 처리한다.

  ⑥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 이체지정일이 은행 휴무일로 정해질 때에는 익영업일에 거래를 처리한다.

 

제10조(거래의 제한)

  ①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의 당해 지시에 따른 거래를 제한할 수 있다.

    1. 전자금융거래의 처리시점에 출금계좌의 자금이 출금자금에 미달하는 때. 다만,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그에 따른다.
    2. 입금 또는 출금계좌가 해지되었거나 거래중지계좌에 편입되었을 때
    3. 이체일에 입금 또는 출금계좌의 잔액증명서가 발급되었을 때
    4. 거래처가 설정한 이체한도를 초과하여 계좌이체 거래지시를 할 때
    5. 입금계좌를 지정하여 계좌이체를 이용하기로 한 거래처가 지정하지 않은 계좌로 계좌이체 거래지시를 할 때 
    6. 법적 지급제한 등으로 거래제공이 부적합하다고 은행이 인정했을 때

  ②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한 계좌이체의 전부를 제한할 수 있다.

    1.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인증서가 취소되었을 때
    2. 컴퓨터 또는 전화기로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는 거래처가 6개월이상 계좌이체 이용실적이 없을 때

  ③ 은행이 제1항 및 제2항에 의해 전자금융거래를 제한한 경우에는 거래처의 거래지시가 있을 때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그 사유를 알려야 한다.

  ④ 제2항의 경우에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인증서 재발급․유효기간의 연장 또는 계속 사용의사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제11조(거래의 완료)

  ① 계좌이체 및 계좌송금의 경우에는 수취인의 계좌원장에 입금기록을 마친 때에 거래가 완료된다.

  ② 현금출금의 경우에는 거래처에게 현금이 지급된 때에 거래가 완료된다.

 

제12조(수수료)

  ① 은행은 전자금융 수수료를 거래처의 계좌에서 출금하거나 거래처로부터 직접 현금으로 받을 수 있으며, 수납방법은 개별약관에 따른다.

  ② 수수료는 은행의 수수료율 계산방법에 따르며, 은행이 수수료율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내용을 영업점 및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에 변경일 1주일전에 게시하여 1개월간 알린다.

 

제13조(거래지시의 취소․변경)

  ① 제8조에 의하여 거래가 성립한 이후에는 이를 취소 또는 변경하지 못한다.  다만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는 이체일 전영업일까지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거래지시를 취소할 수 있다.

  ② 거래처의 요청에 따라 출금계좌를 해지할 때에는 해당 계좌에 등록된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 거래지시도 취소된다.

  ③ 거래처의 사망․한정치산선고․금치산 선고나 거래처 또는 은행의 해산․합병․파산은 그 자체로는 거래지시를 취소 또는 변경하는 것으로 되지 아니하며 은행의 권한에도 영향을 미치지 아니한다

 

제14조(신고사항의 변경)

  ① 거래처가 계좌번호,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 은행에 신고한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신고하여야 한다.

  ② 신고사항의 변경은 은행이 제1항의 신고를 접수하고 전산입력에 요구되는 합리적인 시간이 지난 후에 그 효력이 생긴다.

 

제15조(거래계약의 해지)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거래처 본인이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서면 또는 해당 전자적 수단에 의하여 은행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제16조(거래내용의 확인)

  ① 거래처는 거래지시와 제21조 제1항에 의한 처리결과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② 거래처는 거래지시와 은행의 처리결과가 일치하지 않음을 알게 된 때에는 이를 즉시 은행에 통지하여야 하며, 은행은 통지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하고 통지를 받은 후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결과를 거래처에게 알려야 한다.

 

제17조(오류의 처리)

  ① 은행은 전자금융거래가 거래지시와 달리 처리된 사실을 확인한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제1항에 오류가 있음을 안날부터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결과를 거래처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18조(거래내용 녹음) 은행은 거래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직원과의 전화통화에 의한 거래내용을 녹음할 수 있다. 다만, 녹음된 내용은 해당거래에 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의 증거자료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거래처는 은행에 녹음된 내용의 개시를 요구할 수 있다.

 

제19조(거래기록의 보존 및 자료 등의 제공)

  ① 은행은 전자금융거래로 인한 입출금내역을 5년간 유지, 보전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거래처의 요청이 있을 경우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등 다른 법률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은행이 보존․관리하고 있는 전자금융거래 관련 기록․자료를 요청을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거래처에 제공하여야 한다.

 

제20조(사고․장애시의 처리)

  ① 거래처는 거래계좌에 관한 접근수단의 도난․분실․위조 또는 변조의 사실을 알았거나 기타 거래절차상 비밀을 요하는 사항이 누설되었음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은행에 신고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제1항의 신고를 받은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수단을 사용함으로써 거래처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③ 제1항의 신고를 철회할 경우에는 거래처 본인이 은행에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④ 은행은 통신장애 및 기타의 사유로 인하여 거래지시된 전자금융거래가 처리 불가능할 경우 출금계좌로 입금처리하고 거래처의 신고된 연락처로 이를 통지하여야 한다.

  ⑤ 은행은 거래처의 요청이 있을 때에는 사고 또는 장애의 사유를 지체 없이 조사하여 그 결과를 거래처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21조(통지방법 및 효력)

  ① 은행은 제11조의 처리결과를 즉시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알린다. 다만, 타행계좌이체 및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접수결과를 즉시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알린다.

  ② 은행은 제17조제2항, 제20조제4항 및 제5항 등 전자금융거래에서 발생하는 사항을 통지하는 경우에는 거래처가 신고한 연락처로 전화, 서면 또는 기타 전자적 수단으로 통지하여야 한다.

  ③ 은행이 서면으로 통지했을 때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외에는 보통의 우송기간이 지났을 때 도달한 것으로 추정한다.

  ④ 거래처가 제14조에 의한 변경신고를 게을리함에 따라 제3항에 의하여 발송한 서면통지가 거래처에게 연착하거나 도달하지 아니한 때에는 보통의 우송기간이 경과한 때에 도달한 것으로 본다.

 

제22조(접근수단의 관리)

  ① 거래처는 전자금융거래에 필요한 접근수단을 제3자에게 대여, 위탁 또는 양도하지 못한다.

  ② 거래처는 접근수단을 본인 이외의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되며, 접근수단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관리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제23조(손실부담 및 면책)

  ① 은행은 거래처로부터 제20조에 의한 신고를 받은 후에 발생하는 부정이체 금액에 대하여는 그 금액과 1년 만기 정기예금 이율로 계산한 경과이자를 보상한다. 다만, 부정이체 결과로 당해 계좌에서 발생한 손실액이 1년 만기 정기예금 이율로 계산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당해 손실액을 보상한다.

  ② 은행은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은행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거래처가 부담하게 할 수 있다.

    1. 천재지변, 전쟁, 테러 또는 은행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정전, 화재, 건물의 훼손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2. 거래처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3. 제3자가 권한 없이 거래처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거래처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4. 법인(「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거래처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 은행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④ 은행은 제2항의 규정에 따른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서는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준비금을 적립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한다.

 

제24조(비밀보장의무) 은행은 법령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알게 된 거래처 관련 정보를 거래처 본인의 동의 없이는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지 못한다. 다만, 은행의 관리소홀로 인한 거래처 관련 정보 도난 및 유출시에는 은행이 책임을 진다.

 

제25조(약관의 변경)

  ① 은행이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은행은 변경예정일 직전 1개월간 회사의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변경내용을 게시한다.

  ② 제1항의 변경내용이 거래처에게 불리한 경우 은행은 이를 서면 등 거래처와 사전에 합의한 방법으로 변경 전 최소 30일전까지 개별 통지한다. 다만 기존 거래처에게 변경 전 내용이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 또는 거래처가 변경내용에 대한 통지를 받지 아니하겠다는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③ 은행은 제2항의 통지를 할 경우 “거래처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한다.

  ④ 거래처가 제3항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⑤ 은행은 약관을 영업점에 비치 또는 게시하여 거래처가 요구할 경우 이를 교부하여야 한다.

 

제26조(약관적용의 우선순위)

  ① 은행과 거래처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한다.

  ② 전자금융거래에 관하여 이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개별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③ 이 약관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다른 약정이 없으면 관계 법령, 은행수신거래약관 및 은행여신거래약관을 적용한다.

 

제27조(이의제기) 거래처는 전자금융거래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은행의 분쟁처리기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제28조(준거법) 이 약관의 해석․적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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