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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칼 , 매택 , 실라맥스 , 에이버리 , 3M 1080 , 카스킨 , 랩핑 , 유리보호 , PPF , 카스킨 DIY , 기술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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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28 02:43:52
답변: 랩핑기술(끝마무리하는 방법)
조회수 157,736 추천수 1225 댓글수 4 스크랩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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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 감사합니다.

회원님의 질문에 대한 집적적이 답변에 앞서 랩핑의 기본 기술을 먼저 언급합니다.

랩핑필름의 끝마무리가 들뜨지 않게 랩핑하는 방법.

1.세척의 중요성은 100번 강조해도 잔소리가 아닙니다.
랩핑기술의 가장 중요한 기술은 세척입니다.

저는 3M, 에이버리, 맥택의 인스톨러자격증을 모두 소유하고있는 국내 유일한 사람입니다.
자격시험을 볼때 가장 중시하는 것이 크리닝 입니다..

크리닝 방법은 다음기회에 상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2. 필름을 늘리면 컷팅하기전에 반드시 끝부분을 다시 뜯어서 히팅건,
또는 헤어드라이기로 필름을 다시 축소 시킨후 스퀴지작업을 다시해서 필름을 컷팅해야합니다.

3. 상기 1번과2번항은 랩핑의 가장 기초이며, 필수적으로 지켜야만하는 과정입니다.
이 작업을 대충하면 자동차 전용필름을 사용해도 들뜸이 발생합니다.

4. 중국제 필름을 사용하면 특히 두꺼운 필름을 사용하면 끝마무리가 잘 뜨고, 마무리가 도장 처럼 감쪽같이하는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5. 일부 업체에서 싸구려 필름을 수입하여,
자기상품은 필름이 두꺼워 자동차의 표면을 보호한다고 억지 광고하는 회사가 있는데,
이는 소비자를 우롱하는 행위입니다.
자동차 전용 필름은 120 미크론이 넘어가면 긑마무리가 이쁘게 되지 않습니다.
특수 무늬를 갖고 있는 필름이 아니라면 보통 100미크론이 가장 이상적인 필름입니다.

6. 에이버리 슈프림, 오라칼 970, 맥택 700,800, 쓰리엠 1080은 모두 80~100미크론의 두께를 갖고 있으므로
부품의 끝단에서 컷팅을 하여도 들뜸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7. 랩핑 완료후 POST HEATING (후열처리)을 하여 PVC가 갖고있는 메모리성능을 제거해주어야합니다.
포스트 히팅에 대해서는 기회되면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8. 너무 많이 늘려 끝단에서 절단을 할수 없는 경우는 말아서 감아야합니다.


질의에대한 답변

1) 부품을 완전히 분해한 경우는
DIY를 하시는 분은 뒤로 감아주세요.

2) 랩핑에 자신이 있는 분과 좋은 랩핑지를 사용하는 분은 끝단에서 컷팅을 시도해 보세요.
상기 랩핑 기본기술을 이해하시고 그대로하면 절대로 뜨는 경우는 없습니다.

3) 추가 질의가 필요하시는 분은 010-3787-0321(올포랩 기술 담당자)상세히설명드리지요--

존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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