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가 GM 역사에서 가장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는 V8 7리터 자연흡기 엔진을 새롭게 공개했다. 쉐보레 퍼포먼스가 제작한 엔진은 양산형 차량에서는 볼 수 없는 크레이트 엔진(Create Engine)으로 최고출력 570마력, 최대토크 75kgf.m의 힘을 자랑한다.
크레이트 엔진이란 선진 튜닝 문화가 정착된 북미 시장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차체와 엔진 등을 각각 구입해 완성시키는 모델에 주로 쓰이는 엔진을 뜻한다. 대표적으로 드레그 레이스와 같이 일반인 레이서가 쉽게 참가할 수 있는 경기부터 팀 단위의 서킷 레이스까지, 자신만의 차량을 제작할 때 쓰이고 있다.
북미시장의 특수성과 함께 이제는 찾아보기 힘든 자연흡기 대배기량 엔진을 설계한 이유에 대해서는 간편한 수리와 복잡하지 않은 주변 부품 구성 등이 대표적으로 꼽힌다.
전동화 시대에도 꿋꿋이 대배기량 자흡 엔진을 만드는 쉐비...너네가 짱먹어라...
마! 내가 미국차다! 마!
알뜰구매 링크: https://www.chevrolet.com/performance-parts/crate-engines/ls/ls427-570
보도자료 번역:
Chevrolet Performance는 오늘 신형 LS427/570 크레이트 엔진*을 발표했는데, 이 엔진은 더 많은 마력과 더 많은 토크를 제공하며, 더 간단한 습식 오일 시스템 덕분에 설치가 더 쉬워진 생산 기반 LS7 7.0L 엔진의 향상된 버전이다.
이 엔진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새로운 고 리프트 캠축은 GM이 추정하는 570마력 및 540lb-ft의 토크(일반 생산 엔진보다 65마력 및 70lb-ft 증가)를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되며, 새로운 습식 섬프 오일 시스템은 설치자가 별도의 오일 탱크, 오일 라인 및 기타 보조 장치를 통합할 필요가 없게 한다.생산 LS7의 건조 섬프 시스템을 지원하는 구성 요소.
제시카 얼 GM 전문 마케팅 그룹 매니저는 "올 뉴 LS427/570은 LS7의 전설적인 레이싱 브레드 성능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강력한 자연 흡기 LS 크레이트 엔진을 만든다"고 말했다.
LS427/570은 생산되는 LS7 크레이트 엔진 어셈블리와 비교하여 F-바디 알루미늄 오일 팬과 특정 습식 섬프 오일 펌프를 갖추고 있다. 추가적인 엔진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다.
0.591인치 흡기/0.590인치 배기 리프트, 227도 흡기/242도 배기 지속 시간, 로브 분리 각도가 116도인 고유 고 리프트 유압 롤러 캠축
고유 고율 밸브 스프링
Camaro 5세대 Z/28 배기 매니폴드
연료 레일, 인젝터 및 스로틀 바디가 장착된 로우 프로파일 LS7 EFI 흡기 매니폴드
단조강 크랭크축 및 티타늄 커넥팅 로드가 있는 견고한 LS7 회전 어셈블리
CNC 포트 실린더 헤드: 2.20인치 티타늄 흡기 밸브 및 1.61인치 나트륨 충전 배기 밸브
14인치 Camaro Z/28 168토트 수동 변속기 플라이휠
LS427/570 엔진 컨트롤러 P/N 19420000과 함께 사용해야 함(별도 판매)
Chevrolet Performance는 Mobil 1 15W50 완전 합성 모터 오일을 엔진과 함께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새로운 LS427/570은 쉐보레 퍼포먼스 딜러와 소매점을 통해 즉시 주문할 수 있다. www.chevrolet.com/performance으로 이동하여 딜러점을 찾으십시오.
*이 엔진은 차량의 배기 가스 배출 성능에 미치는 영향 때문에 경쟁 차량에 전용으로 사용됨 이 엔진은 공공 도로나 고속도로와 분리된 코스에서 경주 또는 조직적인 경쟁을 할 때, 경쟁 전용으로 운영되는 차량에 사용하도록 설계되고 설계되었다. 공공 도로나 고속도로에서 운행되는 차량에 이 엔진을 설치하거나 사용하는 것은 미국, 캐나다, 주 및 주/도 법률과 자동차 배기가스 관련 규정을 위반할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