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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29 20:50:22
제네시스 '고급차 격전지' 중국·유럽 진출한다
조회수 4,298 추천수 123 댓글수 2 스크랩수 0
   jaeh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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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www.hankyung.com/car/article/2020102945551

 

 

 

제네시스는 연내 공개할 예정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70의 내·외장 디자인을 29일 먼저 선보였다. 제네시스 고유 디자인에 역동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제공 제네시스는 연내 공개할 예정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70의 내·외장 디자인을 29일 먼저 선보였다. 제네시스 고유 디자인에 역동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제공

 

 

 

 

29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2015년 제네시스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 38만4471대 중 수출 물량은 8만6764대로, 전체의 29.1% 수준이다. 현대차의 전체 차종 기준 해외 판매 비중이 80% 안팎인 점을 감안하면 제네시스는 아직 ‘국내용’이라는 평가가 많다.

 

내년부턴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서 본격 경쟁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지난 26일 3분기 실적 설명회에서 “내년 중국에 제네시스 브랜드를 공식 출시해 고급 이미지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다음달 중국국제수입박람회(CIIE)에 참가해 제네시스 브랜드를 사전 소개하고, 내년 공식 출시 전까지 브랜드 키우기를 위한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현대차는 고급차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도 내년에 제네시스를 내놓기로 했다. 독일에 ‘제네시스 모터 유럽’을 세우는 등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국내외에 별도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마련하는 것도 과제다. 렉서스는 도요타와 별도의 유통·서비스망을 갖추고 있지만, 제네시스는 기존 현대차 망을 쓰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6개 모델을 갖추게 되는 내년 이후엔 별도 전시장 마련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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